[제1탄 : 드라이버 2타 줄이기] - 1. 슬라이스 샷에서의 해방

“Driver is an art"
아무 생각 없이 무념무상으로 바닷가를 향해 드라이버 클럽을 내던지는 마음으로 스윙이  연출되면 드라이버 샷은 성공!
그래도 문제의 샷이 된다면 이곳에서 해결해 보자.


이제까지 굳어져온 스윙의 어느 부분을 이렇게, 저렇게 고쳐보려 하는 것은 ‘볼이 제대로 맞을까’ 하는 두려움과 당장 골프 코스에 나가서 게임을 하면 ‘스코어가 엉망이 되지 않을까’라는 걱정에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다.
10~20년 동안 슬라이스 샷을 하면서도 그저 ‘보기 플레이는 할 수 있으니까’라는 생각으로 고쳐보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 골퍼들에게 고통스럽지 않게 슬라이스 샷에서 해방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첫째, 몸의 에임(aim), 즉 어깨, 허리, 무릎, 발을 모두 타깃 방향의 오른쪽으로 둔다.
이렇게 몸의 방향을 오른쪽으로 했으면 볼이 오른쪽으로 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말고, 클럽이 백 스윙 톱에서 다운 스윙 스타트시 오른쪽으로 에임한 몸의 방향대로 내려와야 볼의 스핀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


                                                                                                                                
















  <그림 A>  



          





         
                               
                                                                                                                            


<그림 B> 
볼을 스텐스의 오른쪽에 놓으면 다운 스윙 궤도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되면서 볼의 왼쪽으로 도는 스핀이 생겨 드로우 샷을 하게 된다.


                                                                                                                                                     
볼은 처음엔 타깃의 오른쪽 방향으로 날아가다 왼쪽으로 도는 스핀을 가지며 결국 타깃으로 가게 된다. 바로 드로우성의 샷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림 A>처럼 간단히 오른발을 뒤로 빼주거나 왼발을 앞쪽으로 내밀면 에임이 타깃의 오른쪽 방향으로 된다.
이때 클럽 페이스를 볼이 나가는 방향과 직각(스퀘어)이 되게 놓고 그립한 후 스윙
하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핀하는 볼을 잘 구사할 수 있다.

둘째,볼의 위치를 지금보다 볼 2개 간격 정도 오른발 방향으로 옮겨 놓는다. 오른발 쪽에 볼이 위치하면 인사이드에사 아웃사이드의 다운스윙을 도와주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핀을 갖는 볼을 구사하기 쉽다<그림 B>.

            
                         <그림 C>                                                             <그림 D> 

셋째, 왼손 그립을 좀 더 오른쪽 방향으로 돌려 잡는 스트롱 그립을 하는 것이다. 그립을 바꾸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왼손의 위크 그립은 슬라이스 샷을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 되므로<그림 C>처럼 왼 손바닥이 지면을 향하게 하여 그립을 하면 쉽게 스트롱 그립으로 바뀔 수 있다.

실은 왼손 그립을 스트롱 그립으로만 바꾸어도 볼은 오른쪽으로 가지 않는다. 실제 슬라이스 골프 스윙 자체를 바꾸려면 위에 열거한 3가지 에임, 볼의 위치, 그립을 조정하여 스윙을 연습해야만 한다. 이 자세로 스윙이 익숙해지면 골프존에서 실제 볼을 쳐본다.

마지막으로 위의 3가지 방법으로도 슬라이스 샷이 고쳐지지 않을 때에는 어드레스 때 클럽 페이스를 타깃 방향으로 1/4인치 정도 클로즈시킨 뒤<그림 D>그립 하고 스윙하면, 임팩트 순간에 볼이 왼쪽으로 가는 사이드 스핀을 주게 되어 오른쪽으로 휘는 슬라이스 샷에서 벗어날 수 있다.



 - 최혜영 골프 아카데미 / www.choigolf.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