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는 어드레스입니다.

 

먼저 상체동작을 보게되면(사진1왼쪽)  왼손을 많이 강조 하는 기존스윙에 형태였기 때문에 왼팔은 강하게 살아있고

 

오른팔은 오른쪽 옆구리 쪽으로 살짝 붙여주는 자세가 되며 어드레스에 전체적인 모양을 보면 알파벳 역K자와 흡사 합니다.

 

또한  양손에 위치는 왼쪽 바지주름 안쪽에 위치해 있고 핸드 퍼스트 동작이 나오는데 이는 원피스 테이크 어웨이를 하면서

 

몸통에 회전력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한 자세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생기는 문제점은 몸의 회전력은 수월해 지지만 힘이 들어가면서 근육에 긴장감이 생기면 백스윙시 몸 안으로 잡아당기는

 

동작이 되면서 다운스윙시 볼을 타격 할 수 있는 공간이 시작부터 좁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체동작 또한 무릎을 안쪽으로 모아 주게 되므로서, 골반의 회전력과 몸통의 회전력을 쉽게 하기 위한 동작이었습니다.

 

 

 

 

 

 

 

 

 

 

 

 

 

 

 

 

 

 

 

 

필자는 이런 하체동작을 팽이에 비유하고 싶은데요.

 

팽이가 잘 도는 이유는 밑에 부분으로 내려 갈수록 면이 적어지는데, 이는 바닥과 마찰이 적기 때문에 회전력이 좋아지는 것입니다.

 

회전력이 많아지면 그만큼 골반의 회전력 또한 많아지기 때문에 오버스윙과 역피봇 오류를 범하게 됩니다.
 

매직스윙에 어드레스는 일단 (사진1오른쪽)처럼 알파벳 Y자 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기존 역K자 어드레스가 핸드 퍼스트가 되면서 왼쪽 바지 주름 안쪽에 양손이 위치해 있었다면(핸드 퍼스트)

 

매직 어드레스에 Y자 어드레스는 양손이 가운데 위치합니다.(센터 포지션)

 

이는 손목의 쓰임을 최소화 하면서 양어깨와 손이 만들어 주는 삼각형이 일치화를 느끼기 위함인 동시에 몸과 손에 공간을 넓혀주면서

 

갈 수 있는 시작 자세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먼저 매직스윙의 어드레스를 취하는 방법의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매직 어드레스 상체 동작 중요 포인트는 왼쪽 겨드랑이 안쪽이 가슴 바깥쪽과 밀착입니다. 

 

밀착을 시키는 방법은 그립을 잡고 클럽을 몸 앞 수직으로 들어 올림니다.

 

그다음 가슴은 최대한 내밀고 상체가 뒤로 쓰러지듯이 동작을 취합니다. 이때 몸 앞으로 들어올린 클럽과 양팔을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내리면 양쪽 겨드랑이가 가슴 바깥쪽으로 걸리면서 밀착되는 느낌이 들게 되고 

 

그립 끝은 자연스럽게 벨트의 바클 부분을 보게됩니다.

 

그 상태로 등 각도를 유지하면서  양 무릅을 펴고 스튜어디스가 인사하듯 허리만 숙입니다.

 

이때 체중 바란스는 자연적으로 앞쪽 발가락 쪽으로 실리면서 팔은 늘어뜨리게 되고 왼쪽 겨드랑이는

 

자연스럽게 밀착이 되게 됩니다.

 

하체동작에서는  무릅은 털듯이 살짝 굽혀주면 체중은 앞발등 쪽으로 옮겨지면서 정상적으로 바란스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상체 동작을 만들어 주고 나서 한번 더 체크해야 할 부분은 상체의 일치화가 되는지 한번 더 체크를 합니다.

 

매직스윙에서 백스윙 스타트는 왼쪽 바깥쪽 팔뚝이기 때문에 바깥쪽 팔뚝을 오른쪽으로 테이크어웨이 해보면 양팔이 만들어주는

 

삼각형에 일치화가 느껴지는데요, 이 느낌이면 정상적으로 어드레스를 취하신 것이고,

 

손목이 돌아가거나 몸이 따로 따로 움직인다는 느낌이 드시면 어드레스를 잘 못 취하셨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기존의 어드레스에서는 오른팔은 옆구리쪽에 붙이는 동작이었지만

 

매직어드레스 동작에서는  오른팔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펴주는게 더 좋은 자세 유지를 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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