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ble Rail Systen
1. 같은 쿠션을 두번 맞춘다고 해서 Double Rail system 이라고 하며 일명 쪼단이라고 하지요.
내공(흰공)이 아래그림과 같이 위치했을때 내공으로 제1쿠션 20 을 향해서 우중단3팁회전으로 치면 파란점선과 같이 움직여 3쿠션을 형성한후에 빨간공과 노란공을 맞추게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당구대의 당구천(라샤)에 따라 늘어지기도 하고 짧아지기도 하니 각 당구대의 특성을 미리 파악해야 합니다.
2. Double Rail system의 한계점에 대한 설명입니다.
내공(흰공)이 100 에 있을때 제1쿠션의 0 을 향해서 우중단3팁회전으로 치면 파란점선과 같이움직여 최대로 올수 있는 지점이 60 까지 입니다.
3. 내공(흰공)이 100 에 있을때 우중단3팁회전으로 제1쿠션 0 을 겨냥하여 Double Rail system으로 60 에 도달하였다면
그 반대의 경우도 그렇게 될 것입니다.
내공이 60 에 있을때 제1쿠션 0 을 겨냥하고 우중단3팁회전으로 가격하면 3쿠션을 형성하며 100 지점으로 오게 됩니다.
그러나 각 당구대의 나사상태, 개인의 타격방법에 따라 그 편차가 크므로 기본적인 내용에 대한 이해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4.아래 그림과 같이 내공(흰공)의 위치가 100 이고 노란공과 빨간공의 위치가 50 이라면 제1쿠션 50 을 향해서 우중단3팁회전으로 치면 파란점선을 따라 움직여 3쿠션을 형성하게 됩니다.
개인별, 당구대별 편차가 있으므로 연습을 통해서 편차를 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5.짧은쿠션에서의 Double Rail system 의 한계점은 어디까지인가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내공(흰공)으로 제1쿠션 0 을 향해서 좌중단3팁회전으로 치면 파란점선을 따라 움직여 제4쿠션 70 지점까지
도달하게 됩니다. 그 반대의 경우도 아래그림과 같이 됩니다.
동영상에서의 당구천(라샤)은 새것이어서 많이 미끄러지기 때문에 많이 꺽이지 않는 것임
6. 주의할 점은 Double Rail system 은 당구천의 상태와 타격방법에 따라 많은 편차가 발생하므로 개인별로 각 당구대에서 최대치가 어디까지인가에 대한 테스트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공이 배치되었을때, 내공(흰공)으로 좌중단3팁회전을 준 상태에서 코너쪽단쿠션 1포인트를 향해서 치면 내공이 파란점선과 같이 움직여서 3쿠션을 형성하게 됩니다.
7. 우중단3팁회전을 주고 내공(흰공)으로 빨간공을 치면 파란점선과 같이 움직여 더블레일시스템으로 노란공을 맞추게 됩니다.
이때 빨간공을 두껍게 칠거면 회전을 조금만 주고, 얇게 칠거면 회전을 많이 줘야 합니다.
또한 중단회전을 주면 직선에 가깝게 더블레일이 형성되고, 상단회전을 주면 곡선에 가깝게 움직이게 됩니다. (일명 바운딩 또는 곡구라고 하지요)